새로운 연애 트렌드 소셜데이팅 피해 많아 < 최신뉴스 < 기사본문 소셜타임스


그리고 유저들은 자신의 프로필과 공적인 서류, 자신이 작성한 게시물 등이 연계되어 악용되지 않을까 하는 사실을 가장 두려워하는 상황이다.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것뿐만 아니라 나를 좋은 사람으로 보이도록 코칭해주기도 합니다. 소개팅 어플에 올릴 완벽한 사진을 고르기 위해 몇 주를 고민하는 사람은 있지만, 소개말을 어떻게 쓸 지 깊게 생각하는 사람은 적습니다. 실제로 Tinder는 About Me 섹션에 두 번의 철자 오류를 범한 사람에게 14% 가량 응답이 적게 표시되었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상대방의 호감도를 사는 포인트 중 올바른 문법이 갖는 비중도 꽤나 크다고 볼 수 있는 셈이죠. 그래서 프로필과 메시지의 오타와 문법 오류를 수정하는 AI 기반 도구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지난해 1000억원대 규모를 기록한 것의 두 배 수치에 해당된다. 소개팅어플, 채팅어플, 미팅어플, 랜덤채팅어플 등의 소셜데이팅 어플이 바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새로운 여가 문화를 주도하고 있다. 특히 커뮤니티 게시판이 활성화된 소개팅 어플 등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을 통해 시간, 공간적 부담 없이 여러 사람과 친분을 쌓고, 마음 맞는 이와 오프라인 만남도 가질 수 있다.


학력과 연봉이 아닌 지성 인증 테스트를 통과해야만 가입 가능하다. 단, 유령 회원이 없도록 직장 메일이나 명함 인증 등을 통해 본인 확인을 마친 이성만 소개한다. 이 과정을 통해 매칭된 사람과 대화를 시작하면, 처음엔 서로 사진이 흐릿하게 보인다. 대화가 잘 통하는 상대에게만 사진을 공개하고 만남으로 이어지게 해준다. ‘말이 통하는 사람을 만난다’는 것을 이렇게까지 체계화했다.


플래텀은 'Startup's Story Platform’ 을 모토로 하는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입니다. 최근 영국 정부는 데이팅 앱 틴더와 매치, 힌지, 범블 등과 이같은 내용의 백신 접종 인센티브에 관한 제휴를 맺었다. 하지만 ‘틴더 제너레이션’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전 세계에서 열풍을 일으켰던 ‘틴더’ 신화는 우리나라에서만큼은 아직까지 창조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2012년 출시된 틴더가 데이팅 앱의 표준을 만들었거든.


소개팅 앱에도 이런 ‘인증’ 기능이 보편화되면 참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학교나 직장 인증을 하는 방법을 거친다면 훨씬 안전하고 편안한 소개팅 앱이 될 수 있을 거라 내다봤다. MZ세대는 대체로 부담스러운 관계를 싫어하는 경향이 있다.


이 외에도 소개팅 앱 ‘당돌한 소개팅’의 경우 이혼한 남녀를 대상으로 재혼을 목표로 한 소개팅을 제공하고, 동성애자를 대상으로 한 소개팅 앱도 등장해 서비스하고 있다. 교양, 상식, 문화 등 지성 테스트를 통과하고 가치관이 맞는 답변을 골라 매칭할 수 있는 ‘소피스’. 정서적 교감을 중시하는 국내 최초 지성 인증 소셜 데이팅 서비스라는 점을 내세운다. 학력과 연봉 등의 조건이 좋더라도, 서로 가치관이 맞지 않는다면 좋은 만남이 될 수 없다는 판단하에 소피스는 빅데이터 기반으로 개인에게 맞춤형 이성을 큐레이션 한다.


데이팅이 아닌 소셜 엔터테인먼트를 추구하는 큐피스트는 어떤 회사일까? 큐피스트의 구성원인라이언 CTO와 키쓰 프로덕트 디자이너, 브라이트 앱 개발자를 만나 들어봤다. 또한 앱 ‘정오의 데이트’의 광고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실제 회원이 아닌 광고 모델들임에도 그러한 사실을 표시하지 않고 거짓 신원정보를 사용해 광고했다. ㈜큐피스트는 앱 ‘글램’의 앱 마켓 내 앱 소개화면에서 광고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실제 회원이 아닌 광고 모델들임에도 그러한 사실을 표시하지 않고 거짓 신원정보를 사용해 광고 한 사실이 드러났다.


대부분의 소셜데이팅 앱이 운용하고 있는 현금결제 시스템이 사용단계마다 지속적인 결제를 유도한다는 불만이 대표적이다. 이에 대해 소셜데이팅 업체 측은 과금 단계를 최소화할 필요성은 느끼지만 추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선 현금 결제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글램 박은주 매니저는 “이용자들의 지적에 깊게 공감하며 앱의 대부분의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수정했지만, 수익 구조상 추가결제를 없앨 수는 없다”고 말했다. 아만다 (아무나 만나지 않는다)는 36,110건의 조회수로 다른 서비스와 압도적인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넥스트매치가 서비스하고 있는 소셜 데이팅 앱으로 서비스의 이름처럼 아무나 소개팅을 해주지 않는다라는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큐피스트의 글램 앱은 지난 3월 기준 국내 회원 400만, 누적 다운로드 수 600만, 월 이용자 35만으로 국내 데이팅 앱 중 이용자수 1위를 기록했다. 이런 성과 덕에 지난해 말에는 4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정보 공개 페이지는 공정위 홈페이지에 있는 웹페이지로, 사업자들은 자신의 사이버몰에 이를 연결해야 한다. 공정위 조사결과 이들 소셜데이팅 서비스 사업자들은 청약 철회 방해 행위를 한 것으로도 나타났다.

오피아트 오피아트 건마 후기 서울 출장마사지 오피아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